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식약처,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와 함께 영양표시 확대를 위해 손잡다!

  • 2022-11-23 16:00:42
  • 111

 

 

식품의약품안전처(오유경 처장)는 지난 18일, 영양정보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음식점 확대를 위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대표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주요브랜드는 ㈜교촌치킨, 굽네치킨,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네네치킨, 노랑통닭, 멕시카나치킨, BBQ, BHC, 아주커치킨, 60계치킨, 처갓집양념치킨, 푸라닭치킨 등이다.

식약처는 간담회를 주요 논의내용은 ▲치킨의 열량, 나트륨 등 영양성분과 알레르기 유발 원재료에 대한 정보제공 방법 ▲영양 정보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음식점 확대를 위한 민·관 협력 방안 ▲업계 의견 청취 등입니다.

식약처는 앞으로 영양성분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대상으로 정확한 영양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내년부터 온라인 영양정보 표시 지침과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균형 잡힌 식생활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하고 국민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 많은 프랜차이즈 음식점에서 영양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부탁드린다"면서 "식약처는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영양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외식산업이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