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금융권 자영업자 지원 우수사례에 '프랜차이즈 컨설팅'

  • 2022-11-14 15:52:55
  • 111

 

 

금융권의 자영업자·소상공인 지원 우수 사례에 프랜차이즈 컨설팅 등이 꼽혔다.

금융감독원은 14일 은행회관에서 '금융권의 자영업자·소상공인 지원 활성화를 위한 소통 간담회 및 우수 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는데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사례가 소개됐다.

KB국민은행은 사업 확장을 원하는 외식업자에게 프랜차이즈와 관련한 전문 지식, 법규 등을 전수하고 가맹본부 설립을 위한 절차를 도와 사업 확대를 지원했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한 자영업자에게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교육 및 상표권 출원 등을 컨설팅해 온라인을 통한 매출 확대를 지원했다.

대구은행은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비대면 판로 개척, 광주은행은 지자체와 협업을 통한 청년 창업 지원 사례를 소개했다.

금감원은 이날 발표된 우수 사례를 모든 금융권에 공유해 금융사들이 자영업자·소상공인 지원을 활성화하는 데 참고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은 "자영업자들에 대한 다각도의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은행권의 다양한 지원 사례가 금융권으로 확산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취약 차주 지원에 대한 경영진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지원 프로그램을 한층 발전시켜 고객과 상생의 길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만기 연장·상환 유예 조치, 희망플러스 신용 대출 등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 등을 언급하면서 "은행은 자영업자들이 위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출처> 연합뉴스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