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프랜차이즈 카페 가맹점 매출 상승전략 3가지

  • 2022-09-30 16:40:54
  • 118

 

 

현재 상태

10평 소형 프랜차이즈 저가커피

"주택 항아리상권에 위치"

매출비율 -> 홀:배달=6:4

현재 일평균 매출 50, 단골 60%

 

 

 

매출 상승전략 3가지

 

배달 강화하기

SNS 및 스마트플레이스 활성화 하기

매장 시스템 만들기

 

위 세가지 전략으로 현재 매출을 평균 80까지 올리는 것이 목표.

1. 배달 강화하기

1. 하루에 배달 랭킹 1,2,3위 한 지역씩 연구하기.

동네를 정해 하루 한 동네씩 맛집랭킹 카페 3위까지 기록하고 벤치마킹을 한다. 동네 맛집랭킹 1위보다 절대적인 주문 수, 리뷰 수를 끌어올리기 위함이다. 하루에 3군데씩, 안되면 한군데씩이라도 기록하고 적다보면 공통적인 특징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2. 배민 정보란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적어 고객에게 우리매장의 장점을 알린다.

동네별 연령, 가구단위를 파악해 필요한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이것저것 정보를 많이 적는다. 가급적이면 리뷰에 "현재 저희 리뷰이벤트로 나가고 있는 서비스가 만족스러운지 작성을 부탁한다." 가끔 한두 고객이라도 써주면 감사의 답변을 단다.

2. SNS 및 스마트플레이스 활성화 하기

 

1. 인스타그램을 하루에 한개씩 꾸준히 올린다.

내용은 '빽다방 이용 팁' 관련 정보를 전달한다. 가끔 감사한 리뷰나 정성스러운 리뷰가 있으면 업로드한다.

2. 스마트 플레이스에 메뉴를 전부 업로드 한다.

사람들이 스마트 플레이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1)메뉴종류를 미리 보고 가격을 확인한다. 2)위치정보를 확인하거나 전화로 미리주문을 한다. 3)인테리어나 전체적인 매장의 분위기를 확인한다.

이를 위해 빽다방의 전 메뉴를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다. 고객들이 메뉴확인을 편하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신메뉴 및 매장소식을 좀 더 자주 올리고 인스타그램과 연동하여 시너지 효과를 본다.

3. 매장 시스템 만들기

1.메뉴얼을 만든다.

메뉴얼은 인사부터 포스, 음료 제조 방법, 복장, 등등 모든 것이 포함 된다. 신입을 교육한다 생각하며 하나하나 천천히 메뉴얼을 작성해서 우리 매장에 맞게 만든다.

2. 체크리스트를 만든다.

직원들을 스스로 움직이게 하기 위한 체크리스트를 만든다. 시간대별로 상세하기 할일을 적어놓고 오픈, 미들, 마감 근무자들별로 체크리스트를 최대한 공평하게 만든다. 여태 1년간 해온 나의 루틴을 기반으로 체크리스트를 더 상세하게 보강하고 실 근무자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적극적으로 반영, 수정한다.

3. 근무자 각자에게 구역을 나눠준다.

체크리스트에 적기 애매한 청소나 일들, 혹은 서류들을 직원에게 적절히 분배하여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한다. 파트타임 근무자에겐 최대한 간단한 일들을 분배한다. 서류및 퀄리티 컨트롤은 직원급 이상에게 맡긴다.

 

현재 상태

10평 소형 프랜차이즈 저가커피

댓글 남기기